데이터시티 위마켓 장진우 대표,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 도전…MDC코인 출시


[시사매거진] 데이터시티 위마켓(대표 장진우)은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에 진출하며 메타데이터시티(MDC)코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.


MDC코인은 오는 5월 ICO 예정으로, 제네시스 블록체인 메인넷을 통해 50억 개를 발행한 뒤 수급에 따라 30년에 걸쳐 발행되는 양을 조절할 계획이다.


이번 프로젝트는 기술고문인 나정식 박사(전 카이스트 교수, 블록체인조정협회 협회장)와 공동으로 기획됐다.


이 업체는 대전에 위치한 메타허브빌딩에 약 600평 규모의 직영 IPFS 인터넷데이터센터를 오픈한다. 이곳에서는 3D입체 카메라가 구현하는 12K 고화질 데이터를 업로드할 수 있는 메타버스형 허브를 웹·앱기반으로 구축 중이다.


장 대표는 “메타데이터시티(MDC 코인 생태계) 허브에는 메타버스형 모든 앱과 NFT, 고용량 AI을 비롯하여 게임형 및 P2E(PLAY & EREN), 아이템 NFT 형 거래 및 자유거래가 모두 가능하다”며, “해당 플랫폼은 현재 고용량 동영상, VR, AR를 업로드 가능하도록 서비스 마무리 중이며 MDC 코인 및 가상은행 통합결제로 쉽게 결제가 이루어지도록 설계됐다”고 말했다.


이 업체는 오는 4월 13일 삼성동 섬유센터 이벤트홀에서 국내 게임, VR 크리리에이터 및 유저를 대상으로 MDC 코인 에어드랍 행사를 개최하며, 해당 행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한 대상자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다.


임연지 기자 kkh911226@gmail.com

새시대 새언론 시사매거진


출처 : 시사매거진(http://www.sisamagazine.co.kr)



조회수 7회댓글 0개

최근 게시물

전체 보기